공휴일을 합치면 5일 동안의 긴 연휴가 시작되기 전, 간단하게 점검하실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연휴 시작 전 사용하지 않는 제품의 전원은 OFF!
관리자나 사용자가 없는 상태에서 제품을 지속적으로 켜두게 되면 문제가 발생했을 때 바로 조치할 수가 없어 큰 문제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지요! 특히나 회사 환경은 보통 연휴기간에는 에어컨 가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전산실처럼 24시간 냉방가동이 안되는 경우에는 지금 시기처럼 30도 이상 기온이 올라가면 나스나 서버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다면 전원을 종료해 두시는 것이 좋아요!
2. 나스나 서버와 같은 디스크가 들어가는 제품은 미리 점검 해두기!
연휴 기간동안 문제가 발생한다면 조치를 빠르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연휴 시작 전에 디스크 점검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PC나 서버의 디스크 점검은 HD Tune과 같은 유명한 프로그램들이 있으며, 나스의 경우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체 툴들을 제공하고 있어요!
3. 로그를 살펴보자!
나스와 같은 자체 운영체제가 있는 기기들은 로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일반(General), 경고 (Warning), 위험(Danger) 등으로 등급을 나누고 있는데, 경고 수준의 로그들은 미리 파악해서 해결 방법을 알아 두는 것이 좋아요!
4. 전원부와 FAN을 청소 하자!
왠만하면 전원을 꺼두는 것이 좋지만, 켜놓을 수 밖에 없는 기기들은 전원부를 점검해 두는 것이 좋아요! 먼지나 물기, 정전 등으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나 서버, 나스, 스위치와 같은 기기들은 FAN으로 열기를 빼주고 있는데, DR-88이나 DR-747 과 같은 먼지 청소 도구를 이용해 먼지를 청소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DR-747은 인터넷이나 사무용품 가게에서 팔기도 해요!)
5. 퓨처링에서 기술지원 신청하기!
기기를 스스로 점검하기 어렵다면, 퓨처링 기술지원을 신청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퓨처링 온라인 기술지원 서비스는 티켓을 구매하여 문제가 발생한 기기를 채팅을 통해 점검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처음 회원가입을 하시면 1회 무료 티켓이 제공되니, 연휴 전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퓨처링 기술지원을 이용해 보세요!